AMD의 부활 아닌 부활

 

 

AMD의 암흑기는 꽤나 길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인텔에서 코어2듀오/쿼드를 내놓은 이후로는 전혀 맥을 추지 못하고 있는데. 요즘 그나마 잠베지 FX8120이 가격이 내려 가면서 유저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다.

 

사실 성능도 성능이지만 말도 안 되는 초기 가격 때문에 산업폐기물이라는 비아냥 까지 들었던 잠베지였고 제품의 개선이 아닌 가격 인하에 의한 인기이므로 AMD의 선전을 바라는 입장에서는 거슥하지만, 어쨌든 AMD가 살아야 인텔도 긴장하고 제품을 내놓을 테니 소비자에게 득이 되는 소식임은 사실이다.

 

하지만 비셰라도 그렇고 아직 AMD가 내놓는 신작들이 기존 제품들에 대비해서 성능의 향상 폭이 적고, 인텔에 비해 반도체 공정이 한 세대 뒤쳐져 있다는 것은 AMD의 미래를 어둡게 한다. 그나마 APU (CPU+GPU)인 트리니티가 요즘 시장에서 반응이 괜찮다는 점은 불행 중 다행이다. CPU 자체의 가격 경쟁력을 기초로, 메인보드의 제품군도 좀 더 다양화 되고 소켓도 지금처럼 중구난방으로 FM2,. AM3+ 등등 따로따로 나가지 말고 통합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어서 AMD가 정신 차리길 바랄 뿐이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 24 next